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시 이용팁!
    오라버니의 공간 2015. 8. 23. 15:51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요즘 달러 강세로 좀 찔끔 구매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구매포인트중 하나이다

    구매를 할경우 아래의 요소만 지켜서 하면 즐겁고 유익한 쇼핑이 될수 있다.

    1. 중국인들은 만만디 이다 느긋하게 보내주기에 급한물건은 자제해야 한다!

    2. 국내에 같은 제품이 있나 꼭 점검 후에 산다. 국내에서 팔아도 양심적으로 마진을 붙이시는 분들 많다 (아직 살만한 대한민국?) 구매 전 꼭 모델명으로 점검 점검!

    3. 해외직구는 대행사이트와도 가격 비교를 해보도록 해야한다. 가령 미국에서 직구 할경우 환율이나 배송비 관련으로 대행사이트가 더 저렴한 경우가 있다.

    4. 트래킹이 안되면 강력하게 항의하라. 1번의 경우처럼 보내놓고 트래킹번호를 페이크로 보내주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강력하게 항의해서 진짜 트래킹 번호를 받으라. 보통 선적하면 그주에는 트래킹이 가능하닷!

    5. Ems dhl fedex를 이용할 경우에도 페이크 트래킹 번호를 보내는 경우가 간혹 있다. 이경우 역시 강력하게 항의를 ㅎㅎ

    6. Open dispute를 적극 활용해라 보내준 지 1주일이 넘어도 ems가 조회가 안되서 따지니까 하나 더 보내준다고 한 적 있는데 이럴 경우 아직 물건을 안보낸 것이다 강력하게 항의해서 환불받자. 알리 익스프레스는 2단계로 환불 진행을 하는데 open dispute 를 통해서 중재해주고 그 다음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접 환불을 해준다. 비양심적인 판매자도 많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7. 꼭 이용평를 보고 구매하라. 서양인들이 만족하는 옷 같은경우 대부분 사이즈가 동양과 다른경우가 많다.

    8. 일명 짝퉁핸드폰을 구매할 때는 결국 짝퉁이라는 한계가 있다. 터치가 문제거나 gps가 문제거나 내부 저장소 용량이 다르거나 한다. 꼭 구매한다면 말리지는 않지만 그래도 페하라고 하고싶다. 짝퉁폰과 다르게 자체 브랜드 폰들은 퀄리티도 좋고 내장부품들도 잘 작동되는 경우가 많다. 중국도 원가절감 장난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말자.

    9. 기다리면서 트래킹을 잘확인하자. 간혹 셀러에게 리턴되는 경우가 있다. 17 tracks 사이트나 앱을 이용해서 모니터링 하도록 하자!!

    10. 한동안 잊고 있으면 온다 ^^ 다만 관세 기준을 잘알아서 dhl fedex 는 100불 ems는 400불이다 잘알아두면 좋다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