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당 종마공원과 서삼릉
    일산댁 일상 2015. 6. 23. 00:26
    반응형

    6/21일 나의 일상
    오빠랑 나들이 나옴
    저녁에 조카 생일이 있어서 원당 근처로 갔다.

    난 처음 가본 서삼릉과 종마공원
    두개가 붙어 있다.
    말이 신나게 달리는 모습을 기대한 건 아니다.
    근데 경마장처럼 트랙이 있는걸보니
    달리는 모습을 보면 더 재미있을 듯 하다!!
    그럼 종마공원부터 스타뜨!!


    Let's run farm wondang
    이게 여기 영어이름인가보다.


    산책로 입구
    맞은편에 간이 화장실이 있다.


    옆에 토끼풀이 많이 있는데 벌이 꿀 빨아먹는게 보인다!
    순간포착 성공


    저멀리 늠름한 말이 몇마리 보인다.


    근데 너무 멀어서 잘 안 보여 ㅠㅠ


    귀여운 망아지?? 아니면 당나귀???
    사이좋게 풀 뜯어먹고 있다 ㅋ


    이제 다 뜯었나보구나 ㅋ

    날이 너무 좋아서 걷다 지쳤다.
    다행히 공원 젤 안쪽에 직원 매점이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수 있었다
    아이 좋아 ㅋㅋ


    매점이긴 하지만 파는게 몇 개 없다 ㅋㅋ
    라면과 음료수 그리고 아이스크림 끝 ㅋㅋ


    매점 옆에 있던 물레방아


    매점에서 보이는 휴게시설


    여기는 매점 가던 길 ㅋ
    날이 좋아서 사진찍을 맛이 난다 ㅋ


    어린이들을 위한 승마체험도 있었다^^


    그럼 이번엔 서삼릉!!


    조선왕릉이 모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서
    능 가까이 가지는 못하게 막혀있었다.


    전체 지도
    크게 능 세 개로 되어 있다!


    입장료는 천원!
    고양시민이면 50%할인인데
    신분증이 꼭 있어야 할인해준다.
    나는 신분증이 없었다 ㅠㅠ


    첫번째는 희릉
    중종의 두번째 부인인 장경왕후 윤씨의 능이다.


    희릉에 대한 설명


    우리가 가니 문화유적 해설사 아저씨가 열심히 설명해주시고 계셔서 설명을 들으면서 다녔다!
    3시 타임에 가면 해설 아저씨의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우리끼리 설명보면서 다니는 것보단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이것은 예릉
    철종과 부인의 묘


    설명은 위에 참조 ㅋ
    철종은 순원왕후의 꼭두각시로 부리기 위해 강화도에서 농사짓던 아이를 데리고 온거라고 하셨다 ㅋ


    비석이 있는 자리


    의령원과 효창원
    세손들의 묘라 아까 여타의 능보다 작다.



    의령원은 사도세자의 첫째 아들이자 영조의 손자
    손자는 너무 이뻐했던 영조라 죽은 세손의 묘의 비석의 글을 직접 적어주었다고 한다!
    손주사랑은 끔찍했던 영조;;
    아기때 죽어서 심심하지 말라고 놀이조각들이 있다.

    아래는 오빠가 찍은 사진들^^

    ​​


    이날 찍은 사진은 모두 eosm1과 eosm2와 eosm 전용 리듀서를 조합해 찍었다 ㅎㅎㅎ
    너무 잘나온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