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럽여행 중 뒤죽박죽 호텔 리뷰- Rome, Smart hotel, 로마 스마트호텔
    해외 호텔리뷰 2015. 6. 5. 20:02
    반응형
    프랑스 파리, 니스, 이탈리의 나폴리에 이어 다음 목적지는 바로 로마~!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냐하하하!
    도시자체가 유적지인 로마
    우리는 나폴리중앙역에서 로마 떼르미니역까지 트랜이탈리아(이탈리아의 ktxㅋ)를 타고 1시간정도 걸려서 도착했다!!

    트랜이탈리아 예약도 미리 인터넷으로 하면 할인운임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이전 유럽여행에서는 유레일패스를 썼었는데 일정 미리 짜고 이동시간도 미리 정해놓으면 유레일패스보단 직접 미리미리 예약하는 게 훨씬 경제적이다! 

     

    로마도 수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온갖 범죄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어
    숙소를 구할 때도 역에서 가까운 곳 위주로 선택!
    로마도 프라이스라인이 아닌 호텔예약 싸이트인 호텔스닷컴을 통해 예약함
    참고로 트립어드바이저라는 사이트에서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호텔 사이트와 투숙객들의 전세계인의 후기를 볼 수 있다.
    후기는 자동으로 번역되어 있어 편한데 자동번역이라 말이 안되는 것도 있다 ㅋㅋㅋ
    그럼 구글 지도를 보면 내가 얼마나 가까운 호텔을 예약했는지 알 수 있다ㅋㅋ

     

     

    떼르미니역에서 5분 거리라고 나옴ㅋ
    그리고 추가로 바티칸과 콜로세움의 위치도 동그라미 표시해두었다^^

    스마트 호텔은 새호텔이어서 어느 이탈리아 건물들과 달리 신식으로 되어 있다.

     

    우리 모습 뒤에 건물이 스마트호텔임!
    어렵지않게 호텔에 입성했으나 너무 빨리 도착하는 바람에(12시쯤??);;
    트렁크가방만 맡기고 나와서 바로 씨티투어버스 타고 돌아다녔다 으히히히
    로마에서는 특히 소매치기를 조심하라고 하는데
    우린 아무일 없이 잘있었다.
    아무래도 소매치기가 많다는 지하철이나 대중교통버스는 이용하지 않고
    도보로 이동을 할 때에도 오빠가 사진찍기 위해 이용하는 모노트라이포드를 어깨에 총처럼 메고 다녀서 아무도 접근을 할 수 없었던 것 같다 ㅋㅋㅋ
    암튼 럭키~^^
    그리고 소지품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주위를 항상 잘 살피는 것도 중요할 듯 ㅋ
    오빠는 백팩메고 다녔었는데 이날은 크로스백만 들고, 나는 더 가벼운 카메라 파우치 하나 들고 나옴 ㅋ
    방심하는 순간 당한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로마 스마트호텔은 라마다 호텔과 마찬가지로 화장실과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었는데 사진은 따로 찍어놓지 않은 것 같다;;
    아무리 찾아도 없네 ㅠㅠ
    그리고 내부 사진도 딱 한 장^^;

     

    호텔 방에 딱 들어오면 좌우로 화장실과 샤워실이 양쪽에 나눠져 있고
    아담한 크기에 방이 있다.
    크기는 프랑스 웨스트사이드아크드트리옹프랑 비슷한 듯
    하지만 샤워실은 넓었다 ㅋ
    침대에 누워서 보면 커다란 LED TV 가 있고 와이파이가 빵빵터진다.
    우린 이미 나폴리에서 심카드를 사서 상관없었지만 ㅋ

    그리고 대망의 조식사진~!

     

    스마트호텔은 1층 프론트 옆에 조식식당이 있다.
    로마는 관광객천국인 만큼 한국사람도 간간히 보였다.
    여태까지 다른 호텔들은 한국사람들한테는 알려지지 않았는지 없었다;;

    그리고 여긴 맛있는 과일 화채가 있었다~!
    과일 좋앙 ㅋㅋ

     

    그리고 식사 중간에 웨이터랑, 웨이트리스들이 까페라떼 or 카푸치노? 하면서 묻는다.
    그럼 까페라떼라고 하면 잠시 후에 까페라떼를 갖다주고 카푸치노라고 하면 잠시 후에 카푸치노를 갖다 줌
    오빠와 나는 치아미백 후 커피를 끊기로 했지만 이탈리아까지 와서 커피 한잔은 마셔보고 싶어서 마셨는데 아주아주 맛있었다^^*
    이탈리아에서는 어느 식당에 가서도 마지막에 커피 마실건지 한번 더 묻는 것 같다.
    역시 맛있는 나라 이탈리아다 ㅋ
    호텔은 무조건 조식포함에 음식도 맛있는 나라~~
    프랑스에서는 입맛이 좀 안맞아서 힘들어했던 오빠도 이탈리아에서는 뭐든 맛있어 했다^^

    숙박기간: 2014년 9월 30일 부터 10월 2일까지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