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여름의 경복궁 - Gyeongbokgung, famous tour spot in Seoul
    여행기 2015. 8. 16. 00:56
    반응형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 명소 경복궁
    7월 한 달동안 고궁 무료관람 행사를 하고 있어서 다녀왔다.
    물론 우리나라 궁 입장료는 얼마 되지도 않지만 그래도 공짜라니 뭔가 안보면 손해일 것 같아 7월 마지막 연휴에 뜨거운 햇빛을 뚫고 다녀옴 ㅋ

    경복궁은 다 아시다시피 3호선 경복궁역이나 5호선 광화문역에서 가깝다.
    하지만 일요일엔 근처 국세청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자가용을 이용했다!^^
    하지만 이번 주말은 국세청이 바쁜지 출입을 막더라 ㅠㅠ
    결국 전에 근무하던 회사 건물에 주차해놨다 ㅋ
    오랫만에 화장실도 이용하고
    예전에 근무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ㅋ
    여기도 일요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ㅋㅋ
    어딘지는 우리만의 비밀로 ㅋㅋㅋ


    이제 광화문(Gwanghwamun)이 보인당 ㅋ
    주말이고 무료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다!!


    신호등 건너고 가까이 가니 보이는 상상의 동물 해태!


    광화문을 거쳐 들어가면 나오는 홍례문
    왼쪽으로 가면 국립고궁박물관이고 오른쪽은 매표소다.
    하지만 이 때는 무료로 개방에서 매표소를 들릴 필요가 없었음 ㅋ


    경복궁의 지도 (map of Gyeongbokgung)


    경복궁의 가장 중요한 근정전으로 들어가는 근정문


    짜잔 드디어 나타난 근정전(Geunjeongjeon)
    조선의 왕들이 신하들과 정치를 하던 곳
    근정전 앞에 돌들은 신하들이 자리 표시다 ㅋ
    이 돌은 정9품자리!!


    근정전에 초점을 두고 찍음 ㅋ


    근정전 클로즈업!!
    ​내부사진도 있으나 어두워서 별로 안이쁘게 나왔다 ㅠㅠ


    잘 안보이지만 왕좌 뒤에 국사시간에 배웠던 일월오봉도가 있다 ㅋㅋ
    초등학교때 경복궁에 견학왔던 추억도 새록새록 ㅋ


    천장의 단청이 이쁘다 ㅋ


    근정전 뒤쪽엔 왕의 집무실(?)인 사정전이 있눈데
    사정전이앞에는 해시계도 있다!
    업무 중간중간 내시가 시간을 보고 말해주지 않았을까 싶다 ㅋㅋ

    ​​


    근정전 둘러보고 사진 찍는데
    갑자기 비가 살짝 와서 기와 아래로 피했다. ​
    근데 한복입고 온 사람들이 저멀리 보였다 ㅋ
    너무 멀어서 잘은 안보이지만
    더운데 고생스러울 것 같았다.
    우린 날씨 좀 시원해지면 이쁘게 한복 차려입고 와야징 ㅋㅋㅋ


    짜잔 이곳은 왕의 숙소인 강녕전!!!
    내부도 들어가 볼 수 있고 조선시대처럼 내부를 꾸며놨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듯한(?)


    왕이 식사하는 곳?!?!


    이렇게 왕의 공간이 가운데 있고 양 옆에는 신하들이, 내시와 궁녀들이 있었다고 한다.


    여기도 아름다운 천장의 장식!


    근처에서 본 함실아궁이!
    왕실도 사용했던 한국 전통의 아궁이 ㅋ


    경복궁엔 어처구니가 엄청 많다 ㅋ


    ​강녕전과 교태전 사이


    교태전 쪽에서 본 문고리
    신기하게 문고리가 위쪽으로 있다!


    이 곳은 궁의 하이라이트!!
    중전이 거주하는 교태전!!
    웬일인지 사람들이 없어서 인증샷을 찍었당 ㅋ


    여기도 내부를 구경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둠 ㅋ
    화려한 문장식이 눈길을 끈다 ㅎㅎ
    ​​​


    그 옆에 있던 홈경각과 함원전도 구경하고 ㅋ
    ​​


    경회루가는 길로 나왔는데
    경회루는 예전에 봐서 오늘은 반대로 가 봄 ㅋ


    이 곳은 드라마 장희빈에서 김태희가 빠졌던??ㅋ
    그 유명한 장면이 떠오르는?!?!
    이 곳은 바로 향원정이다.
    연꽃잎이 가득한데 연꽃은 없었다 ㅋ


    연꽃대신에 찍은 꽃 ㅋ


    좀 더 가까이.


    구도가 좋아서 다시 한 컷 ㅋ
    날씨 좋을 때 이 곳에서 차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하면 좋을 듯 ㅋㅋ


    이 곳은 전에는 공사중이았던 것 같은데
    복원이 다 되었는지 공개되어서 가보았다
    이름은 팔우정과 집옥재, 협길당


    집옥재와 협길당을 잇는 구름다리 같은 신기한 구조??


    팔우정 사진 좀 찍으려고 했는데 그 앞에서 사진을 얼마나 많이 찍던지 ㅡㅡ
    기다리는 사람보기 민망하지도 않은지 계속 찍더라 ㅋ


    힘들게 기다려서 찍었으므로 클로즈업해서 한 장 더 ㅋㅋ

    돌아보고 가려는데 종소리가 나더니 경복궁 폐장 안내가 나왔다.
    6시에 경복궁은 칼같이 문을 닫는다 ㅋ
    여기가 가장 끝 쪽이어서 어디선가 아저씨가 폐장한다고 빨리 가라는 손짓을 ㅋㅋ

    예전에 유럽여행 갔을 때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도 늦게 들어가서 문 닫을 때까지 봤는데 마지막에 직원들과 같이 나왔던 기억이.. 새록새록 ^^;


    꺅 근데 이게 뭐야??
    조선시대 가장 먼저 전기가 들어왔다는 건청궁을 못 보고 안내만 기념비만 봤다 ㅠㅠ


    나가는 산책로 쪽에 보였던 예쁜 꽃


    구도잡고 다시 한 컷 ㅋ


    마지막으로 나가기 전에 다시 한 컷!!

    경복궁아 다음에 다시 올게!!^^
    오늘도 우리와 함께한 eos m2와 스피드부스터 땡큐!
    참고로 마지막 사진만 소니입니다!

    외국에서도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서
    경복궁 공식 홈페이지 영문버전 링크에요^.~

    http://www.royalpalace.go.kr/html/eng/main/main.jsp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